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조건 한도 신청방법 후기(2022)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직장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최대 한도가 2억인 상품입니다. 부여된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인출할 수 있습니다. 최저금리는 연 4.87%로 500만원을 최저금리로 사용했을 경우 하루 이자는 대략 667원입니다.

자세한 대출조건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Contents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 대출조건 : 동일기업 6개월 이상 재직 중이고, 연 환산소득 2,000만원 이상인 근로소득자
  • 대출기간 : 1년
  • 대출한도 : 최대 2억원
  • 대출금리 : 최저 연 4.87%~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조건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은 한 회사에 6개월 이상 재직중이고, 환산소득이 연 2천만원이상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재직기간은 국민건강보험 가입기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기본적으로 위의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고, 케이뱅크 자체적인 심사를 거쳐서 승인이 떨어집니다. 연체금이나 기존의 대출금이 많다면 거절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신청을 거절당했을 때 고려해 볼만한 상품들을 마지막에 정리해 두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기본적으로 1년이지만 연장도 가능한 상품입니다. 1년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가능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연장

대출연장은 만기일 1개월전부터 케이뱅크 어플이나 케이뱅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후 은행의 자체 심사를 거쳐서 연장 승인이 나야 1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연장시에는 연장신청시의 개인의 신용도등에 따라 기준금리나 대출 한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입니다. 유의하셔야 할 점은 2억원까지 신청할 수는 있지만 최종 대출한도는 개인의 신용상태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또한 단기, 장기 카드대출 등을 포함하여 케이뱅크나 타은행의 대출을 보유중인 경우에도 대출한도가 차등적용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포스팅하는 시점 기준으로 최저 연 4.87% ~ 최고 연 9.24%입니다. 기준금리는 3개월마다 변동적용하기 때문에 대출신청 시점의 기준금리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5천만원을 대출 받았을 때 최저금리인 연 4.87%를 적용하면 하루 이자는 대략 6,671원입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장단점

마이너스통장의 장점이라면 아무래도 한도통장이기 때문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5천만원 한도통장을 개설해도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서 5천만원 한도인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해서 3일 동안 100만원만 출금해서 사용하면 100만원에 대한 3일치 이자만 내면 됩니다.

그래서 소액이라도 여유자금을 입금만 해놓으면 원금과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한도내에서 이자도 함께 출금되기 때문에 나도 모르는 사이에 원금이 늘어나 있을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는 이자 납입일을 잘 챙겨서 이자를 넣어두면 해결되는 문제이니 큰 단점이라고 보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은 이자 납입일 3일 정도 전에 문자로 이자금액을 알려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문자를 보고 이자를 입금해 두면 원금이 늘어나는 일은 발생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청방법

K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케이뱅크 홈페이지나 케이뱅크 앱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신청시 인증서확인이 필요합니다. 미리 휴대폰이나 PC에 인증서를 설치해 놓으면 훨씬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모바일앱 기준으로 신청방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케이뱅크 어플이 없으신 분들은 우선 케이뱅크앱을 설치해주세요.

☑️ 아이폰용 케이뱅크 앱 다운받기

☑️ 갤럭시용 케이뱅크 앱 다운받기

  1. 케이뱅크 앱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하단의 체크해 놓은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2. [대출]-[마이너스통장] 순으로 선택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 통장 후기

3. 상세내용을 확인한 다음 [한도 확인하기]를 선택합니다.

4. 안내에 따라서 대출신청을 완료합니다.

유의사항

케이뱅크는 월별 대출신청 가능금액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신청금액이 마감되면 해당월에는 더이상 대출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만약 케이뱅크 대출을 염두해 두고 있다면 월초에 신청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부결사유

사실 대출 부결사유는 개인이 정확히 알기는 어렵습니다. 개인의 신용도와 소득수준 등 여러가지 사유로 인해서 부결이라는 결과가 나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다만 케이뱅크 홈페이지에서는 아래와 같이 대출 불가사유를 밝히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대출 거절사유를 짐작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 연체, 부도,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 정보가 등재중인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신용회복을 신청하거나 확정된 고객
  • 케이뱅크에 손실을 끼친 이력이 있거나 금융사기 및 사고이력이 있는 고객

케이뱅크 거절시 1금융권 대안상품

[토스뱅크 마이너스통장]

  • 대출한도 : 최대 1억 5천만원
  • 대출금리 : 최저 연 5.06%~
  • 대출기간 : 1년
  • 대출조건 : 현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으로 증빙연소득 1천만원 이상인 고객

토스뱅크 마통은 재직기간 3개월 이상인 근로소득자라면 신청가능한 마이너스통장입니다. 다른 조건은 충족하지만 재직기간이 부족하신 분들이라면 토스뱅크 마통을 추천드립니다.

재직기간 3개월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상의 현 직장의 자격취득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저 100만원에서 최대 1억 5천만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하지만 최종 승인 한도는 신청금액에 따라서 DSR규제 적용시 조정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5.06%부터 최고 연 13.65%입니다. 이전에 비해 기준금리가 많이 올라간 상황이라 대부분의 대출금리가 오른 상태입니다.

만일 최초 신청시에 금리가 너무 높게 결정되었다면 추후에 신용점수를 회복한 다음 금리인하요구권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은 기본 1년입니다. 물론 연장도 가능한데요,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마이너스 통장 한도, 금리, 신청방법, 후기 2022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 대출한도 : 최대 3천만원
  • 대출금리 : 최저 연 4.87%~
  • 대출기간 : 1년
  • 대출조건 : 재직기간 1년 이상의 성인 직장인 근로자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은 재직기간 1년인 성인 직장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마이너스 통장 대출입니다. 근무하고 있는 기업의 신용도에 따라서 재직기간이 1년 미만이라도 승인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직기간의 기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상의 자격취득일’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입니다. 최종 한도는 대출 신청시에 개인의 신용도 등에 따라서 차등적용됩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4.87% ~ 최고 연 6.928%입니다. 대출기간은 기본 1년이지만 1년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연장을 신청하게 되면 재심사가 들어가는데요, 본인의 신용도에 따라서 적용금리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대출 신청 후기 대안상품 3천만원 대출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후기

케이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부터 신청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더불어서 케이뱅크 마통과 함께 고려해 볼만한 1금융권의 마이너스통장 대출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소개해 드린 상품 모두 모바일로 24시간 신청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러니 급하게 알아보지 마시고 충분한 시간을 가지면서 나에게 유리한 조건의 상품을 찾으시기를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