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후기 대안상품 2022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은 휴대폰과 신분증만 있으면 서류제출 없이 무직자도 신청할 수 있는 소액대출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이며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소 연 5.488%입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원큐 대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또 부결시에 방안까지 정리해 두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Contents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가입대상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기본적으로 하나은행 입출계좌를 가지고 있는 분들 중 서울보증보험(주)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신청가능한 상품입니다.

하나은행 입출금계좌는 비대면으로도 개설할 수 있습니다. 본인명의의 휴대폰과 신분증만 소지하고 있으면 됩니다.

대출한도 및 대출 기간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의 한도는 최저 50만원 이며 최대 300만원까지 신청가능하며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단,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서 대출한도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대출연장은 만기일에 상환이 원칙이지만 하나은행에서 정한 일정 요건을 갖춘 경우는 영업점 방문이나 온라인 채널을 통해 연장가능합니다.

상환방식과 대출금리

하나 비상금대출은 만기일시상환방식으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마이너스통장방식입니다. 원큐 대출의 대출금리는 최저 5.488% ~ 최고 6.088%입니다.

이정도 금리면 요금같은 고금리시대에 높은 수준은 아니다라는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게다가 대출한도도 최대 300만원이라 최대금리를 적용한다고 해도 그다지 부담되는 금액은 아닙니다. 아래에서 한달 이자를 계산해 볼까요?

300만원을 대출받았다고 가정하고 최고금리인 6.088%를 적용하였을 경우 한 달 이자는 대략 15,511원 입니다.

마이너스통장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방식인데요, 며칠이라도 자금의 여유가 있을 때 입금만 해놓으면 원금을 조금씩 상환하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더해서 필요할 때 출금해서 사용하고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부담하면 되기 때문에 이자도 줄일 수 있습니다.

또 대출원금을 만기일에 한꺼번에 상환하기 때문에 대출기간동안에는 이자만 내다가 만기일까지만 대출받은 금액과 이자를 통장에 넣어두면 되니 원금상환의 부담이 크게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리우대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은 하나은행 거래 실적에 따라 금리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급여이체등의 거래실적 종류에 따라서 0.1%~0.6%까지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급여이체 연 0.3%
  • 제휴카드 결제 실적 0.1%
  • 자동이체 0.1%
  • 주택청약종합저축 월납입액 실적 0.1%
  • 3자녀 가구 0.1%

거래 실적은 매월 체크한다고 하니 하나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삼으시는 분들이나 매월 거래실적을 꼼꼼하게 관리할 자신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신청시간 및 제출서류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은 365일 신청가능한 상품이며, 제출서류 없이 본인명의의 휴대폰만 있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하나 비상금대출은 하나원큐 앱에서만 신청가능합니다. 하나원큐 앱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앱을 설치한 다음 비대면으로 입출금계좌 개설까지 진행해 주세요.

👉아이폰용 하나원큐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갤럭시용 하나원큐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하나원큐 앱을 다운받으셨으면 아래의 순서대로 신청해주세요.

  1. 상품-대출을 클릭합니다.
하나은행 소액대출

2. 신용대출을 선택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은 창이 나올텐데요, 신용대출(더보기)를 선택해주세요.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3. 더보기를 누르셨다면 하나은행의 모든 신용대출 상품이 나올텐데요, 중간쯤에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을 선택해주세요.

4. 한도 알아보기를 선택합니다.

하나은행 비대면 대출

5. 안내에 따라서 대출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때 본인인증이 이루어 지는데요, 신분증사본이 필요할 수 있으니 미리 준비해 두시면 도움이 됩니다.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신청시 유의사항

  • 신청 당일 중 대출을 실행하지 않으면 신청내역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취소된 이후에는 처음부터 다시 신청해야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대출금리는 기준금리가 변동되면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원큐 비상금대출은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서 금리가 차등 적용됩니다. 만약 승진, 취업이나 신용등급이 올라갔다면 금리인하 요구권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거절

하나은행 소액대출은 1금융권이라 직업과 소득이 상관없다고 하지만 신용등급은 중요합니다. 서울보증보험 기준 신용등급 8등급 이상, 올크레딧 기준 신용등급 6등급 이상은 되어야 합니다.

하나 비상금대출의 거절 사유는 정확히 알려주지 않습니다만, 일반적으로 기존의 대출 및 채무가 많은 경우, 개인회생, 파산, 면책 등을 신청한 경우, 신용평점이 기준보다 낮은 경우, 신용불량자인 경우 등 입니다.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부결났을 때 대안상품

원큐 대출이 부결(거절)났을때 해결 방법으로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부결사유를 해결한 다음 재신청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은행에서는 정확한 거절사유를 알려주지 않습니다. 대표적인 거절 사유중에서 본인에게 해당하는 문제를 추측해서 해결해야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해결하는 과정도 길고 신용평점을 회복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므로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두번째 방법은 비슷한 조건의 비상금대출을 알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아마도 급하게 소액이 필요해서 검색하다가 들어오셨을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비슷한 조건의 1금융권 비상금대출을 정리해 보았으니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토스 비상금대출

요즘 많이 이용하시는 토스 뱅크 앱을 통해서 신청하는 비상금대출입니다. 토스에서 운영하는 소액대출상품입니다.

대출한도최대 300만원
대출기간12개월
대출금리최저 연 4.49%~
대출조건만 19세이상 성인. 서울보증보험 신용보험 가입가능 고객
신청방법토스뱅크 앱에서 24시간 신청가능

하나은행 비상금대출과 비슷한 조건으로 만 19세이상의 성인이고 서울보증보험에서 보험증권이 발급가능하면 무직자분들을 포함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소 50만원~최대 300만원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4.49%부터 시작합니다. 일반적인 1금융권의 신용대출 금리 수준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마이너스통장 방식 대출상품이라 편하게 수시상환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토스 비상금대출 방법 후기 50만원대출

핀크 비상금대출

핀크 비상금대출은 대구은행과 함께 진행하는 1금융권 비상금대출입니다.

대출한도최대 300만원
대출기간1년(5년까지 연장가능)
대출금리최저 연 5.48%~

핀크 비상금대출은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보다 조건이 조금 완화되었습니다. 만 20세이상의 핀크 회원 중 신용등급 8등급 이내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나이스기준 신용평점 495점에 해당됩니다.

핀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방식과 만기 일시상환 대출 방식에 따라서 대출한도와 금리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핀크 비상금대출 소액 300만원 대출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도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하다면 소득이나 직업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최대 300만원
대출기간최대 1년
대출금리최저 연 4.435%~
대출대상만 19세이상 내국인(신용등급 8등급 이내)

카카오뱅크 소액대출은 본인명의 휴대폰과 신분증만 있으면 365일 신청할 수 있는 모바일 비상금대출입니다. 무직자분들도 신용등급 8등급 이내면 신청할 수 있는데요, 안전하게 승인이 나려면 6등급 이내여야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300만원 이상입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연장불가 상품입니다. 연장이 되지 않는 점은 좀 아쉽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4.435%부터이지만 최종 금리와 대출한도는 개인의 신용도와 기대출 상황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카카오 비상금대출 대출조건 대출방법 후기 거절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후기

지금까지 하나은행 비대면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신청과정이 복잡하지 않아서 좋았다, 1금융권이라서 안심하고 신청했다, 생각보다 한도가 적게 나와서 약간 당황했다 등의 후기가 있었습니다.

만약 원큐 대출이 부결났다면 위에서 소개해 드린 상품들도 함께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