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대상 후기 거절 2022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만 19세 이상, 서울보증보험 증권발행이 가능한 고객이라면 신청할 수 있는 1금융권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고 마이너스통장 방식이라서 자금사정에 맞춰 원금과 이자를 조절해가면서 사용할 수 있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 신청시 별도의 서류 제출이 필요없고 연장할때에도 앱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서 K뱅크 비상금대출의 대상, 조건, 연장가능여부, 신청방법까지 자세히 알아보고, 거절당했을 때 대안으로 살펴볼 수 있는 상품까지 정리해두었으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Contents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대출대상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조건은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고객이라면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 케이뱅크 심사기준을 충족하는 고객
  •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 만 19세 이상 내국인

K뱅크 비상금대출 후기를 보면 직업이나 소득이 없는 무직자나 대학생, 주부도 서울보증보험 증권발급이 가능하면 카카오뱅크나 농협 등과 마찬가지로 어렵지 않게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케이뱅크 비상금은 타 1금융권 상품과 마찬가지로 최소 50만 원~최대 300만 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빠르게 받을 수 있지만 한도가 조금 아쉽습니다.

대출기간 및 연장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대출기간은 1년이며, 1년 단위로 심사를 거쳐 연장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대출이자

대출금리는 2022.8.10. 기준  5.76%~10.36%입니다.

최저 금리인 연 5.76%의 이자를 적용하여 300만원을 빌린다면 한 달 이자는 대략 14,676원입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상환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대출이며, 상환은 만기일에 일시 상환 방식으로 대출받은 날짜 1년뒤에 한번에 갚으면 됩니다.

제출서류

대출 신청 시 별도의 서류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상품 특징

본 상품은 월별로 판매한도가 정해져 있어 월별 한도 소진 시에는 판매가 조기 종료되고 그다음 달에 다시 판매가 시작되는 상품입니다. 고객 비용부담금과 중도상환 수수료, 대출 시 발생하는 인지세 면제 상품입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장점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이 상품은 마이너스통장 대출입니다. 마이너스통장의 장점은 사용금액만큼의 이자만 발생한다는 점인데요, 예를 들어 비상금 용도로 일반 신용대출 100만 원을 받으면 100만원을 입금받게 되겠죠. 비상금 용도라서 이 대출금을 사용하지 않지만 100만 원에 대한 이자는 매달 납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마이너스통장은 사용하지 않으면 이자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런 장점 때문에 마이너스통장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케이뱅크 실행 후 로그인해주세요. 케이뱅크를 사용한 적이 없다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케이뱅크 안드로이드용 앱 다운로드

>>케이뱅크 아이폰용 앱 다운로드

  1. 화면 하단 메뉴에서 [상품/혜택]을 선택해주세요.
케이뱅크 주택 담보 대출 후기

2. [대출]탭을 선택한 다음 [비상금대출]을 선택합니다.

케이뱅크 무직자 대출 후기

3. [한도 확인하기]를 선택한 다음 안내에 따라 대출신청을 진행합니다.

케이뱅크 신용대출 플러스 거절

케이뱅크 비상금 대출 거절 및 대안상품

케이뱅크 대출 거절을 당한 사유는 개개인의 사정과 신용도 따라 모두 다르지만 케이뱅크에서 설명하는 대출거절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 연체, 부도, 금융기관 신용관리대상 정보가 등재중인 고객
  • 회생, 파산, 면책, 신용회복을 신청하거나 확정된 고객
  • 당행에 손실을 끼친 이력이 있거나 금융사기 및 사고이력이 있는 고객

또 기존에 대출이 나의 한도보다 많다면 대출이 거절당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카카오 비상금대출은 케이뱅크와 비슷한 상품으로, 서울보증보험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면 최대 3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는 비대면 소액대출입니다. 1금융권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신청할 수 있으며. 대출기간은 1년, 금리는 최저 연 5.353%입니다.

>>카카오 비상금대출 지금바로 알아보기[클릭]

대출 상품명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대출기간12개월
대출금액최대 300만 원
대출금리최저 연 5.353%

[신한 쏠편한 비상금대출]

신한 쏠편한 비상금대출은 1금융권인 신한은행 상품이라서 안심하고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200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200만원이 최대라서 조금 아쉽지만 신한은행과 신한카드 거래 실적에 따라서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이 주거래 은행이신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대출기간은 1년이며 최저 금리는 연 5.16%입니다.

>>신한 쏠편한 비상금대출 자세히 보기[클릭]

대출상품명쏠편한 비상금대출
대출기간1년 (연장가능. 최대 10년)
대출금액50만 원 ~ 200만 원
대출금리최저 연 5.16 ~ 최대 연 5.46%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통신등급만으로 심사를 하는 모바일전용 대출상품입니다.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등급 9등급 이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해서 무직자, 주부 대학생 등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농협은행 거래 실적에 따라서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농협에 거래가 있으신분들이라면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농협 비상금대출 지금 바로 확인[클릭]

대출상품명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대출기간최대 3년(연장X)
대출금액50만원 ~ 300만원
대출금리연 4.64%~연 5.64%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농협 비상금대출과 비슷한 상품으로 통신등급으로 심사하는 상품입니다. 통신 3사를 사용하고 있다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알뜰폰사용자도 내부 기준으로 심사를 한다고 하니 일단 신청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서류제출 없이 본인명의 스마트폰만 있으면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대출상품명우리 비상금대출
대출기간최대 12개월
대출금액최대 300만 원
대출금리최저 연 6.16%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우편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을 받으면 우편으로 안내장이 오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우편은 옵니다. 하지만 대출 신청할 때 자택 이외의 직장 등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처 다른 곳으로 신청하지 못했다면 추후에 앱을 통해서도 변경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케이뱅크 비상금대출 후기

케이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은행방문이나 서류 제출없이 신청할 수 있어서 편하다. 1금융권이라서 안심된다’ 등의 후기가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급하게 소액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은 2금융권의 상품은 신용등급에 영향이 가기 때문에 최대한 1금융권에서 알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케이뱅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