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방법 조건 후기 대안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의 대상, 대출한도, 기간, 금리, 대출방법과 중도상환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은 우리은행에서 운영하고 있는 소액대출 상품으로 최대 3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 비대면 대출상품으로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신청가능한 상품입니다.

Contents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1 금융권인 우리은행에서 취급하는 소액 대출상품입니다. 통신 등급만을 활용하여 심사하고 직장과 소득을 따지지 않는 것이 특징인데요, 소득에 관계없이 30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는 우리은행 통신사 대출상품입니다.

신용등급이 나오지 않아도 SKT, KT, LG U+ 를 이용 중이라면 해당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소득증빙이 어려운 대학생이나 주부, 무직자분들에게 인기가 많은 상품이기도 합니다

대출대상

  • 통신 3사(SKT, KT, LG U+)이용고객
  • CB 1~6 구간

SKT, KT, LG U+ 를 이용하면서 통신 등급 산출이 가능한 고객과 CB 1~6구간에 해당하는 고객이면 누구나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CB구간이란 외부 신용 구간(NICE 또는 KCB)을 의미합니다. CB 1~6구간이면 NICE 기준 665~1000점에 해당합니다. 좀 더 자세하게 자신의 통신 등급이나 CB구간을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나의 통신등급 확인하는 방법

>무료 전국민 신용조회 NICE지키미

대출한도

우리 비상금대출 한도는 최대 300만 원입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7.22% 7.55%입니다. 다만 실제 금리는 본인의 신용상황과 은행거래 내역, 대출조건 등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통신등급이 1등급인 사람이 300만원을 최저금리로 대출받았을 경우 한달 이자는 대략 19,236원 입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최대 12개월입니다.

우리은행 중도상환 수수료, 상환방법

우리 비상금 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이기 때문에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이용하고 상환하거나 대출 만기일에 전액 상환하셔도 됩니다.

이자는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계산되고 사용하지 않은 금액에 대해서는 당연히 이자가 발행하지 않습니다. 이자는 기본적으로 은행이 정한 날짜에 매월 자동이체로 납부되지만 휴일에도 인터넷뱅킹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서 원금 또는 이자 상환이 가능합니다.

또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상품이기 때문에 자금의 여유가 있을 때 일부라도 먼저 상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원금의 일부를 상환하면 그만큼 납부할 이자가 줄어드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 대출 방법

우리은행 통신사 대출은 ‘우리 WON뱅킹’앱에서만 신청 가능합니다.

준비물은 첫번째로 본인명의의 스마트폰입니다. 대출 신청 단계에서 SMS인증이 이루어지는데 본인명의의 휴대폰이 아니라면 다음단계로 진행이 불가능합니다.

두번째 준비물은 우리은행 WON뱅킹 앱입니다. 우리은행 앱이 없으신 분들은 우선 우리은행 어플을 설치해주시기 바랍니다.

1. 우리 WON뱅킹 앱 설치 및 로그인

>>우리 WON뱅킹 앱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로드

>>우리 WON뱅킹 앱 아이폰 버전 다운로드

2. 앱실행 후 우측 하단 점 세 개 전체 메뉴 선택

위비뱅크 비상금대출

3. 상품 – 대출 – 상품가입 – 신용대출 순으로 선택

우리은행 비상금 대출 후기

4. 일반/기타 – 우리 비상금 대출 선택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부결

5. 안내에 따라 진행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하시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부결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대출 거절사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인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 통신등급이 산정되지 않거나 통신등급이 낮은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통신요금의 연체가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기대출이 많아서 더 이상 대출한도가 나오지 않는 경우

우리 비상금대출 거절당했다면?

우리은행 비상금대출을 거절 당했다면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을 대안으로 생각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우리은행과 같이 통신등급만으로 심사하는 비상금대출입니다. 은행마다 심사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2금융권의 대출을 신청하기 전에 생각해 볼만한 상품입니다.

상품명올원 비상금대출
대출금액최저 50만 원 ~ 최대 300만 원
대출기간36개월
대출금리최저 연 5.37%~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자세히 알아보기[클릭]

우리 비상금대출 후기

위비뱅크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별도의 서류없이 스마트폰으로 신청할 수 있는 편리한 상품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점이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가장 큰 장점은 1금융권인 우리은행에서 판매하는 상품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은행마다 비상금대출이 존재하지만 통신등급만을 심사하는 상품은 아직 많지 않습니다. 현재까지는 오늘 소개해 드린 우리은행과 농협 두 군데에서만 취급하고 있습니다.

급전이 필요하신 분들은 2금융권을 찾아보기 전에 최대한 1금융권에서 찾아보시기 바라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