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크 생활비대출 조건 금리 500만원대출 알아보기

핀크 생활비대출은 하나은행과 연계되어 있는 소액 대출 상품으로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서 CB사 한도가 산정된다면 신청가능합니다. 핀크 앱을 통해서 365일 신청가능하며 대출한도는 최대 500만원, 대출금리는 최저 연 3.917% 입니다.

Contents

핀크 생활비대출

신청조건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CB사 소득에 의해 한도가 산정되는 손님
  • 하나은행 대출심사 통과손님(자동심사)

핀크 생활비 대출은 하나은행과 연계되어 있습니다. 핀크 생활비 대출을 신청하면 하나은행 대출을 이용하는 것과 동일합니다. 1금융권 소액 대출은 대부분 300만원까지 한도가 나오는데 핀크 소액 대출을 이용하면 1금융권을 이용하면서도 500만원까지 간편하게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핀크 생활비 대출의 신청조건은 심플합니다. 19세이상 성인이면서 CB사 소득에 의해 한도가 산정되는 고객이라고만 명시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등급이나 점수가 기재되어 있지 않지만 하나은행과 연계되어 있는 상품인 만큼 하나은행 대출심사를 통과할 수 있는 점수는 되어야 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대출한도

핀크 생활비 대출의 한도는 최저 50만원 ~ 최대 500만 원입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핀크 대출의 대출기간은 최대 60개월입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과 원금균등분할상환 두가지로 자신의 자금 계획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기일시상환의 경우는 일정주기(1개월 등)에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일에 원금을 모두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는 분할상환 원금 및 이자를 일정한 주기에 납부하는 방식입니다.

대출금리

하나은행 핀크 생활비 대출은 상환방식에 따라서 대출금리가 상이합니다.

만기일시상환최저 연 3.917% ~ 최고 연 13.937%입니다.

분할상환최저 연 4.117% ~ 최고 연 14.137%입니다.

실제 적용금리는 상환방식과 내부 신용등급에 따라서 최종 결정됩니다.

위의 금리만 봐서는 만기일시상환이 좋아 보일 수 있지만 두 방식을 잘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기일시상환은 대출기간동안 이자만 납부하니 처음에는 부담이 크지 않겠지만 원금이 줄지 않으니 매월 이자가 동일하고 만기일에 목돈이 한꺼번에 나가야한다는 부담이 있습니다.

분할상환의 경우에는 원금에 이자가 더해져서 상환되니 처음에는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원금이 줄어들면 그만큼 이자도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두 가지 방식 모두 장단점이 있으니 자신의 자금계획에 맞게 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핀크 생활비대출 신청방법

핀크 생활비대출은 핀크앱으로 신청하고, 본인명의의 휴대폰으로 본인인증을 통해 대출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65일 신청가능하고 제출해야하는 서류나 대출 부대비용도 따로 없습니다.

핀크 어플이 없으신 분들은 우선 핀크 앱을 설치해주세요.

>>핀크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로드

>>핀크 아이폰 버전 다운로드

  1. 핀크앱 메인메뉴에서 ‘핀크 번개대출’을 선택한 다음 ‘핀크 생활비대출’을 다시 선택합니다.
  2. ‘금리 및 한도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3. 개인정보 입력 후 휴대폰인증을 실행한 다음 적용되는 금리와 한도를 확인합니다.
  4. 안내에 따라 대출 약정서를 작성하고 대출을 진행합니다.

핀크 생활비 대출 부결 사유 및 대안상품

핀크 생활비 대출이 1금융권 대출임에도 승인률이 높은것은 사실이지만 부결되는 경우도 분명 있습니다. 하나은행 핀크 대출 거절사유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연체기록이 남아 있거나 연체건이 있는 경우
  • 기존 대출금의 연체나 통신비, 공과금 연체 등이 있는 경우
  • 신용카드 미사용 등 금융거래 실적이 부족한 경우
  • CB사에 소득에 제공되지 않아 대출 한도를 산정할 수 없는 경우

대출신청이 거절 되었을 때 다른 대출을 대안으로 찾는 것이 가장 빠르게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개인이 대출거절 사유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일은 매우 어려울 뿐 아니라 거절사유를 알아낸다 하더라도 단기간에 해결할 수 없는 문제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몇가지 대안상품을 소개해 드리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통신사 소액대출

핀크 생활비 대출 부결되신 분들은 대부분 소득 및 신용점수가 모자라서 부결이났을 겁니다. 따라서 통신 등급만으로 심사하는 대출 두가지를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첫번째로 소개해 드릴 상품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입니다. 통신등급만으로 심사를 하는 모바일전용 소액 대출상품으로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등급이 9등급 이내라면 신청가능해서 무직자, 주부, 대학생 등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농협은행 거래 실적에 따라서 최대 0.3%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농협에 거래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농협 비상금대출 자세히 알아보기[클릭]

대출상품명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대출기간최대 3년(연장불가)
대출금액50만원 ~ 300만원
대출금리연 4.64% ~ 연 5.64%
중도상환수수료면제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과 비슷한 상품으로 통신등급으로 심사하는 상품입니다. SKT, KT, LG U+ 통신 3사를 사용하고 있다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알뜰폰 사용자도 은행 자체 기준으로 심사를 한다고 하니 일단 신청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최대 300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6.16%부터 입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지금 바로 알아보기[클릭]

대출상품명우리 비상금대출
대출기간최대 12개월
대출금액최대 300만 원
대출금리최저 연 6.16%
중도상환수수료면제

핀크 생활비 대출 후기

핀크 생활비 대출은 1금융권 대출이지만 타 소액 대출상품에 비해서 승인률이 높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상품 출시 목적이 생활비 대출이다 보니 그런것이 아닌가 추측됩니다. 서류제출없이 어플만으로 조회해 볼 수 있는 점이 가장 편했고 은행에 가지 않아도 되는 점이 가장 편했습니다.

지금까지 핀크 생활비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한 내용은 핀크 앱이나 하나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