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비상금대출 대출조건 대출방법 후기 거절

카카오 비상금 대출은 1금융권인 카카오뱅크에서 운영하고 있는 모바일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의 대출이라서 사용한 금액에 대한 이자만 납부하면 되는 장점이 있고, 본인명의 휴대폰만 소지하고 있다면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최대 300만원까지 대출신청이 가능합니다.

Contents

카카오 비상금대출

카카오 비상금 대출 조건

카카오 페이 비상금대출은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아래의 기준을 모두 충족한다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 만 19세 이상인 내국인
  • 신용도 판단 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고객 (연체, 부도정보 등)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고객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고객
  • 금융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고객
  • 서울보증보험(주)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

1 금융권이라서 아무래도 조건이 조금은 까다롭습니다. 참고로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란 신용평가등급(CB)이 1등급~8등급에 속하는 고객인데요, 나의 신용평가 등급을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용등급 무료 조회 방법

대출한도

최소 50만 원부터 최대 300만 원입니다. 그래서 카카오뱅크 300만원 대출이라고도 불리는 상품입니다.

카카오 비상금대출 연장/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비상금 대출 연장은 1년단위로 이루어지며 만기전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신청합니다. 기간 연장시에는 심사 결과에 따라서 연장이 거절될 수도 있으며, 새로운 금리가 적용됩니다.

상환방법/중도상환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만기 일시상환 상품입니다. 하지만 대출 사용 기간 중에는 한도 내에서 언제든지 상환 및 출금이 가능합니다. 기한 연장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대출 만기일에 대출잔액과 상환시점의 이자를 모두 상환해야 합니다.

카카오 비상금대출은 중도상환 계획이 있는 분들에게 큰 장점으로 작용합니다.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는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유자금이 있을 때 조금씩 중도상환하면 원금도 줄일 수 있고 그만큼 내야 할 이자도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카뱅 비상금대출 이자(금리)

카카오 비상금대출 금리는 최저 5.353%~최대 15%입니다. (2022년 8월 10일 기준)

이자납입방법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이자 내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이자 납입일은 매월 대출받은 날짜로 합니다. 이 날짜는 고객이 원하는 날짜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대출이자는 매월 이자 납입일에 지정된 입출금계좌에서 자동으로 출금됩니다.

잔액이 부족할 경우에는 대출한도 내에서 자동으로 출금됩니다. 예를 들어 대출이자가 1만원인데 통장잔액이 0원이라면 나의 대출금에서 1만원을 출금한다는 뜻입니다. 그렇게 되면 나의 대출금은 1만원이 늘어나게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오직 카카오뱅크 앱에서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카카오뱅크 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휴대폰에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안드로이드 버전 다운로드

>>카카오뱅크 아이폰 버전 다운로드

준비물

카카오뱅크 계좌, 본인명의 휴대폰, 신분증

1. 카카오뱅크 앱-하단 메뉴 선택

카카오뱅크 앱을 실행시킨 후 아래 사진과 같이 하단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카카오 톡 비상금 대출

2. 대출-비상금 대출 선택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대학생

3. 신청하기 선택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 안쓰면

4. 본인인증 및 안내에 따라 신청

이후에는 캡처가 불가해서 사진과 함께 설명하기가 힘들어졌습니다.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대출신청 약관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이후에는 대출 목적 등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올 텐데요, 본인의 대출 신청 목적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안내에 따라서 신청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거절/대안상품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부결사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인 거절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현재 연체중인 대출이 있거나, 신용등급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내부 심사기준에 의해서 대출신청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청시 금융사기 계좌를 보유하고 있거나 대출신청 연결계좌에 입금 혹은 지급정지 등록 등 거래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대출승인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비상금대출 거절되었다면 다음과 같은 상품을 대안으로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카카오뱅크와 마찬가지로 1금융권인 우리은행의 비상금대출입니다. 이 상품은 통신등급만으로 심사를 하기 때문에 카카오 비상금대출에서 거절당했더라도 신청해 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제출서류 없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휴일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품명우리 비상금대출
대출금액최대 300만원
대출금리최저 연 6.16%
대출기간최대 12개월

>> 우리은행 비상금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우리은행과 마찬가지로 통신등급만으로 심사를 하는 모바일전용 대출상품입니다.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통신등급 9등급 이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특히 농협은행 거래 실적에 따라서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농협에 거래가 있으신분들이라면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상품명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대출기간최대 3년(연장불가)
대출금액50만원 ~ 300만원
대출금리연 4.64%~5.64%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카카오 비상금대출 후기

지금까지 카카오 비상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거절당했을 때 고려해볼만한 대안상품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만일 위의 대안상품에서도 거절이 되었더라도 최대한 1금융권에서 알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2금융권의 경우에는 조회만으로도 신용등급이 하락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하셔야 합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를 참고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방문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