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상, 신청방법, 후기 알아보기(2022 최신)

사이다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입출금이 자유로운 통장대출로 최대 1억원까지 신청가능합니다. 6개월이상 재직한 직장인이라면 별도의 서류제출없이 휴일에도 대출받을 수 있는 편리한 상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살펴보겠습니다.

Contents

사이다뱅크 마이너스 통장

  • 대출조건 : 만 23세 이상 재직기간 6개월 이상인 급여소득자, NICE개인신용평점 350점 이상인 사이다뱅크 고객
  • 대출한도 : 최대 1억원
  • 대출기간 : 1년
  • 대출금리 : 최저 연 5.9% ~ 최고 연 15.8%

대출조건

사이다 마이너스 통장은 만 23세 이상~만 60세 직장인 급여소득자를 대상으로 하는 마이너스 통장입니다. 신청시 재직기간은 6개월 이상이어야 하는데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를 기준으로 합니다.

NICE 개인신용평점 350점 이상인 사이다뱅크 입출금통장 개설고객이라면 신청가능합니다. 나이스기준 신용평점 350점은 신용등급으로 보면 10등급에 해당합니다.

재직기간만 충족되면 사실상 거의 모든 직장인이 신청가능한 마이너스 통장입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한도는 개인의 신용도와 소득수준 등을 고려한 심사기준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사이다 마이너스 통장은 최초 개설 시 대출가능 한도보다 적은 금액을 신청했었다면 한도 증액심사 후 증액도 가능합니다. 단 증액신청 시점기준으로 또 한번 심사를 진행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기본적으로 1년입니다. 다만 대출만기 전 연장신청이 가능한데요, 심사에 따라서 1년 단위로 최대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이 포스팅 작성일 기준으로 최저 연 5.9% ~ 최고 연 15.8%입니다. 고정금리상품이고 만기연장 시 심사결과에 따라서 적용금리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예) 1억 원을 대출받았다고 가정했을 때 최저 금리인 연 5.9%를 적용하면 매달 납부할 이자는 대략 501,095원입니다.

언뜻 보면 내야 할 이자가 굉장히 많게 느껴질텐데요, 아무래도 2금융권이다 보니 기본적으로 이자가 좀 높은 편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마이너스통장이기 때문에 계획적으로 자금이 필요할 때만 쓰고 언제든지 갚을 수 있습니다.

이자납부는 매월 세번째 일요일 다음 영업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이자는 자동으로 한도계좌에서 빠져 나가게 되는데요, 만약 마이너스 통장 한도를 다 사용한 상태에서 이자금액이 빠져 나가지 못하면 연체 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연체 이자는 약정 금리에 3%의 이자가 가산되고 최대 18.8%까지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나의 대출금리가 연 10%인 상태에서 연체가 되면 3%더한 13%의 금리를 적용받게 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고객부담비용

5천만원 초과 대출시에는 인지세가 발생합니다. 5천만원 초과시에는 7만원, 1억원 초과시에는 15만원이 발생하며, 고객과 은행이 반반씩 부담합니다.

5천만원 대출받고자 한다면, 7만 5천원의 인지세는 별도로 준비하셔야 합니다.

기타비용

사이다 마이너스통장은 만기 연장 수수료나,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는 상품입니다.

사이다뱅크 마이너스통장 신청방법

사이다뱅크 마이너스 통장은 사이다뱅크 모바일앱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사이다뱅크앱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서 입출금계좌 개설까지 진행해주세요.

👉갤럭시용 사이다뱅크 앱 다운받기

👉아이폰용 사이다뱅크 앱 다운받기

사이다 마이너스통장은 제출해야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와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납부확인서 입니다.

대출 신청시에 인증서 인증으로 자동으로 서류가 제출되지만 인증서가 없을 경우에는 팩스로 서류발송을 해야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다뱅크 마이너스 통장
  1. 사이다뱅크 앱을 실행시킨 후 하단의 표시해놓은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대출-마이너스 선택
  3. 상품 내용을 확인 한 다음 가입하기를 선택합니다.
  4. 안내에 따라서 대출 신청을 진행합니다.

사이다뱅크 마이너스통장 부결(거절)사유와 대안

사이다 마이너스통장은 직장인이면 누구나 충분히 승인받을 수 있는 상품이지만 부결(거절)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대출 거절 사유는 은행에서 자세하게 안내해 주지 않지만 일반적인 대출 거절(부결)사유로는 기존의 과다한 대출이 있거나 대출금의 연체가 있을 경우 등 입니다.

하지만 위의 사유에 해당되지 않더라도 은행 자체적인 기준에 맞지 않아서 거절되는 경우도 왕왕 발생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타은행의 비슷한 상품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세요.

1금융권 비상금대출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대출한도최대 300만원
대출기간1년
대출금리연 5.488%~
대출조건만 19세이상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내국인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은 만 19세이상 서울보증보험(주)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내국인이라면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신청가능한 비상금대출입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서 제출서류없이 365일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기본적으로 1년이지만 만기시점에 신청후 심사에 통과하면 연장도 가능합니다.

한도는 최대 300만원입니다. 대부분의 1금융권 비상금대출은 한도가 300만원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5.488%부터 시작합니다.

하나은행거래실적에 따라서 최대 0.6%까지 금리 우대도 받을 수 있어 하나은행이 주거래은행이신 분들이라면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해 보세요.

하나 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후기 대안상품 2022

카카오 비상금대출

대출한도최대 300만원
대출기간1년
대출금리연 5.353%~
대출조건만 19세이상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내국인

우리나라 첫번째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에서 판매하는 비상금대출입니다. 카카오뱅크 앱으로 한도조회부터 신청까지 간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50만원~300만원이며 대출기간은 기본적으로 1년입니다. 카뱅 소액대출도 만기 한달 전부터 신청하면 심사를 통해 연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5.353%입니다. 최대 한도가 300만원으로 적은 편이기 때문에 한달에 납부하는 이자는 크게 부담되는 금액은 아닙니다.

카뱅 비상금대출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이라서 필요한만큼 쓰고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납부하면 되기 때문에 자금을 여유롭게 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상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확인하세요

카카오 비상금대출 조건 후기 알아보기

2금융권 비상금대출

ok저축은행 마이너스ok론

대출한도최대 5천만원
대출기간최대 60개월
대출금리최저 연 15.9%~
대출조건NICE 개인신용평점 351점 이상인 고객

마이너스ok론은 대출한도가 최저 10만원부터 신청 가능한 대출상품입니다. 소액대출이 필요하지만 1금융권에 신청이 곤란하신 분들에게도 유리한 상품이라 생각되네요.

대출기간은 1년에서 최대 5년입니다. 만기일시상환 방식으로 대출기간동안 이자만 납부하다가 만기일에 원금을 갚으면 되는 방식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15.9%부터 시작하는데요, 아무래도 2금융권이기 때문에 비교적 높은 금리는 감수하셔야 합니다.

NICE기준 신용점수 351점 이상인 고객이라면 직업이나 소득에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NICE 351점이면 신용등급으로 따지면 10등급에 해당하는 점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OK저축은행 마이너스OK론 조건, 금리,한도(2022)

SBI 저축은행 SBI스피드론

대출한도최대 500만원
대출기간최대 36개월
대출금리최저 연 10.6%~
대출조건만 20세이상, 신용점수 350점 이상 내국인

SBI스피드론은 대출한도가 최대 500만원인 비상금대출입니다. 대출금리는 최저 연 10.6%부터 올라가지만 최대한도가 500만원이라서 계획적으로 자금운용을 한다면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대출기간은 400만원 이상 대출받았을 때 최대 36개월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대출조건이 까다롭지 않습니다. 만 20세 이상 성인이고 NICE 신용점수 350점 이상이면 무직자나 주부도 신청가능한 모바일대출상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sbi저축은행 스피드론 이 조건이면 무직자도 500가능

사이다뱅크 마이너스 통장 후기

지금까지 사이다뱅크 마이너스 통장과 부결시에 고려해 볼만한 모바일 대출상품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상품 모두 모바일앱을 통해서 24시간 신청가능한 상품들이니 충분히 알아보시고 가장 좋은 조건으로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대출한도를 조회만해도 신용등급에 영향을 받는지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대출신청을 위해 한도조회를 했다는 사실만으로는 신용등급, 평점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으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